코스닥이 700을 돌파했습니다. 7년 3개월만의 일입니다. 금리 1% 시대를 맞아 투자처를 찾지 못한 부동 자금이 주식 시장으로 유입되고 있는 움직임이 보입니다. 이럴 때 저평가 우량주는 시장의 주목을 더 빨리, 강하게 받게 됩니다.
저평가 우량 기업 발굴은 물론이고 취업, 창업 등 실생활에 꼭 필요한 강좌로 평가받는 「기업의 미래가 보이는 제3회 재무제표 읽는 법」 특강이 5월 9일(토) 3주간의 일정으로 개강합니다.
이번 특강의 가장 큰 특징은 그간 딱딱하고 어렵게만 느껴져온 기업의 재무제표를 초보자도 알기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진행된다는 사실입니다. 이는 기존의 재무제표 강좌가 거래, 분개, 총계정 원장에서 시작하는 것과 달리 삼성전자, POSCO, 현대차 등 한국 기업의 실제 재무제표를 바탕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가능한 일입니다. 실제 재무제표의 항목들을 통해 비즈니스 모델을 분석하고, 저평가 여부를 판단하고, 유동성을 체크해보는 이번 특강은 회수를 거듭할 수록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이런 성과는 이민주 버핏연구소장의 오랜 기간에 걸친 재무제표 연구의 결과물입니다. 이 소장은 10만부 베스트셀러인 <워렌 버핏처럼 재무제표 읽는 법>과 스테디 셀러를 기록중인 <대한민국 업종별 재무제표 읽는 법>이 저자입니다. 가치투자의 창시자인 벤저민 그레이엄의 <현명한 투자자의 재무제표 읽는법>의 해설을 맡기도 했습니다. 이 소장은 이 세상의 모든 기업을 제조, 수주, 유통, 서비스, 금융의 5가지 유형으로 분류해 재무제표 지식의 범위를 확장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투자자, 직장인, 경영자, 취업 예정자, 주부 분들이 기업을 보는 눈을 키우는 기회가 되기 바랍니다.
[제3회 재무제표 읽는 법 안내]
- 교육 날짜 : 5월 9~23일(토). 3주간. 오후 2시~7시(15H)
- 장소 : 모임공간 힐(서울 강남역 4번 출구 옆. 도보 3분)
- 담당 교수 : 이민주 버핏연구소장. 서울디지털대 교수/Purdue MBA
- 수강료 : 정가 36만원 -> 33만원(VAT 포함. 5월 6일까지 결제시), 5월 7일 이후 36만원, 핑크 페이퍼 유료 이용자 10% 할인(30만원)
- 특전1 : 박영옥 CD 증정(5월 6일까지 결제시)
- 특전2 : 핑크 페이퍼 3주 이용권 증정(수강생 전원)
☞ 기업의 미래가 보이는 제3회 Aha! 재무제표 읽는 법 강좌 안내 바로가기
[입금 방법 안내]
- 1. 현금결제: 입금계좌 : 외환은행 630-008665-061 (주)아이에이치에스 버핏연구소. 세금 계산서 또는 현금 영수증 발행. 입금후 이메일(ihs_buffett@naver.com)로 연락 바랍니다.
ex) 홍길동 「제3회 재무제표 읽는 법」 33만원 입금했습니다. 012-123-1234.
- 2. 현장 카드결제 : 사전 접수비 각각 5만원(입금후 이메일 연락 바랍니다)
- 3. 카드결제 : 버핏연구소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 「기업의 미래가 보이는 제3회 Aha! 재무제표 읽는 법」 카드결제창 바로가기
☞ 버핏연구소 카드결제 방법 안내 바로가기(인터넷 결제가 어려우신 분은 현장 카드 결제 권장)
- 문의 : I.H.S 버핏연구소. (02) 6071-1112. ihs_buffett@naver.com
<저작권자 ©I.H.S 버핏연구소(buffettlab.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