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넥스트아이 『中 프랜차이즈 사업 강화, 2020년까지 가맹점 2000개 확보』
  • 이현지 기자
  • 등록 2018-03-29 09:33:57
  • 목록 바로가기목록으로
  • 링크복사
  • 댓글
  • 인쇄
  • 폰트 키우기 폰트 줄이기

기사수정

[버핏연구소=이현지 기자] 넥스트아이가 중국에서 프랜차이즈 사업을 본격화하고, 2020년까지 2000개 가맹점을 확보한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를 위해 올해는 300개 매장을 오픈해 총 300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하는 목표다. 넥스트아이의 프랜차이즈 사업은 가맹수수료를 받지 않고 자사 및 관계사 생산 제품을 독점 공급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중국 화장품 유통 전문기업 넥스트아이가 올해 중국 뷰티 프랜차이즈 사업을 강화 방안을 29일 밝혔다.

넥스트아이 관계자는 “지난해 프랜차이즈 사업에서 기대 이상의 실적을 기록하며 중국 화장품 사업에서만 전체 매출의 30%를 상회하는 200억원 이상의 매출 및 30억원 이상의 이익을 달성했다”며 “올해는 화장품 유통 체계가 완벽하게 구축된 만큼 프랜차이즈 사업을 본격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넥스트아이는 지난해 사드 갈등으로 중국 내 한국 화장품 유통 사업에 제동이 걸리며 새로운 사업 모델 구축에 나섰다. 최대주주 유미도그룹의 지원을 가장 많이 받을 수 있는 프랜차이즈 사업으로 사업 방향성을 선회했다.

지난 2016년 넥스트아이의 최대주주로 등극한 유미도그룹은 뷰티 전문 프랜차이즈로는 유일하게 2017년까지 9년 연속 중국 100대 프랜차이즈 기업으로 선정됐다. 현재는 중국 전역에 약 5,000개 매장을 보유하고 있는 중국 최대 뷰티 프랜차이즈 전문기업이다.

넥스트아이는 최대주주 유미도그룹의 도움에 힘입어 중국 프랜차이즈 사업 진출 첫 해인 지난해 215개 가맹점 유치에 성공했다. 올해는 300개 매장을 새롭게 오픈해 총 500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하는 것을 목표로 두고 있다.

넥스트아이의 프랜차이즈 사업은 가맹 수수료를 받지 않는 대신 넥스트아이 및 관계사에서 생산하는 화장품과 미용기기를 프랜차이즈 가맹점에 독점으로 공급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직접 제품을 공급하는 만큼 품질 및 가격, 재고 관리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유미도그룹 관계자는 “현재 넥스트아이의 프랜차이즈는 유미도그룹 전문가들이 영업, 마케팅 등을 직접 진행하며 사업을 육성해 나가고 있다”며 “넥스트아이 프랜차이즈는 유미도그룹의 세컨드 브랜드로 유미도그룹의 성공 모델을 적용한다면 중국 시장에서 충분한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

 

빌라쥬11

빌라쥬11. 사진=넥스트아이 홈페이지

 

이어 그는 “중국의 경제 성장세가 지속되며 한국의 우수한 피부관리 제품과 기술에 대한 수요가 더욱 커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현재 유미도그룹은 2020년 넥스트아이 프랜차이즈를 최소 2000개까지 확장해 나갈 계획으로 시장 안착에 성공하면 2020년 이후에는 중국을 대표하는 프랜차이즈로 거듭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넥스트아이는 지난해 중국에서 화장품 편집샵 ‘빌라쥬11’, 네일아트 아울렛 ‘TOK Outlet’ 등 프랜차이즈 전문 브랜드 8종 개발을 완료했다. 현재 중국 1성급 도시 내 부촌, 핵심 상권을 중심으로 신규 가맹점 영업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lhj@buffettlab.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hs_buffett@naver.com

'버핏연구소' 구독하기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뉴스레터 발송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수집된 정보는 발송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서비스가 종료되거나 구독을 해지할 경우 즉시 파기됩니다.

광고성 정보 수신

제휴 콘텐츠, 프로모션, 이벤트 정보 등의 광고성 정보를 수신합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버핏 리포트] HD현대일렉트릭, 북미·유럽 수주 급증으로 사상 최대 실적 갱신 – LS LS증권은 24일 HD현대일렉트릭(267260)에 대해 북미시장의 대호조와 유럽시장의 대약진으로 3분기 실적이 역대 최고 수준을 기록했다며,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80만원에서 97만원으로 21% 상향했다. HD현대일렉트릭의 전일 종가는 74만6000원이다.성종화 LS증권 애널리스트는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9954억원으로 전...
  2. [버핏 리포트] 삼성전자, D램 가격 상승 최대 수혜 ...파운드리도 긍정적 전망 – KB KB증권은 24일 삼성전자(005930)에 대해 컨벤셔널 D램(동적 랜덤 접근 메모리) 수요 급증에 따른 가격 상승 장기화의 최대 수혜가 예상되며, 테슬라 등 파운드리(반도체 위탁 생산) 사업도 중장기 턴어라운드 계기를 마련했다고 분석했다. 이에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13만원을 유지했다. 삼성전자의 전일 종가는 9만6500원이다.김동원 K...
  3. 디모아, 소프트웨어주 저PER 1위... 3.21배 디모아(대표이사 이혁수. 016670)가 10월 소프트웨어주 저PER 1위를 기록했다.버핏연구소 조사 결과에 따르면 디모아가 10월 소프트웨어주 PER 3.21배로 가장 낮았다. 이어 아이퀘스트(262840)(6.17), 영림원소프트랩(060850)(7.6), 휴네시온(290270)(8.33)가 뒤를 이었다.디모아는 지난 2분기 매출액 60억원, 영업이익 10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매출액은 1.69% 증...
  4. [버핏 리포트]삼성중공업, 3Q 영업실적 시장전망치 상회...목표가 ↑ - NH NH투자증권이 24일 삼성중공업(010140)에 대해 내년에도 신규 수주는 양호하며, 실적 개선은 2028년까지 장기화될 전망이라며 투자의견을 '매수'로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3만원으로 '상향'했다. 삼성중공업의 전일종가는 2만3900원이다. 정연승 NH투자증권 애널리스트는 삼성중공업의 3분기 실적을 통해 기수주한 선박들의 수익성이 예...
  5. [버핏 리포트] 엔씨소프트, ‘아이온2’ 출시 모멘텀 본격화 — IBK투자증권 IBK투자증권은 24일 엔씨소프트(036570)에 대해 “3분기 실적은 컨센서스를 하회했으나, 11월 출시 예정인 ‘아이온2’를 중심으로 신작 모멘텀이 이어질 것”이라며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28만 원으로 상향했다. 지난 23일 종가는 20만3500원이다.이승훈 IBK투자증권 애널리스트는 “3분기 매출액은 3634억...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